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32비트 64비트 변경가능 유무는?

반응형




반가워요.오늘 이시간에는 여러분들께 운영체재에 대해 이야기를 해드리려 하군요. 현재 제일 많이 적용하고있는 운영체재는 단연 "micro soft"사의 ms window이죠. ms window는 크게 2가지로 나눠볼수가 있구요.
바로 32Bit용과 64Bit용인데요. 이 둘의 차이점은 기록리에 차이가 있구요. 그전에는 다수 32Bit용을 적용하였었지만 근래에는 64Bit용을 주로 적용하게 되어졌죠.



32Bit는 기록이리라 불리우는 램을 최대 4기가 이하로만 인식이 가능하군요. 숫자표현의 한계때문인데요. 그러하여 64Bit를 근래에는 선호하게 되어진것이 랍니다. 그렇네요면 32Bit 64Bit 변경은 가능하도록 할께요?
바로 답변하자면 "불가능"하군요. ms window 설립을 할때 32Bit용, 64Bit용으로 나누어져서 설립을 할수가 있으며 중간에 적용중 변경을 할수는 없는 부분이이죠. 그러하여 포맷을 하시고 64Bit용으로 재설립을 해야하죠.





그렇네요면 자산의 버젼을 체크하는 방식에 대해도 안내를 해보려하군요. 바탕화면에 있는 내데스크탑 Icon을 <선택>을 해줄께요.
이어서 나면 팝업매뉴가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제일 <하단> 부분에 있는 '속성'을 눌러주시면 되요. 여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시스템의 속성정보들을 체크할수가 있게 되어지지요
요렇게 간편하고 이지하게 바로 시스템의 속성 정보창이 나오게 되어져요 



여기에 본인에 ms window 버젼이 무엇인지 나오게 되어지실듯하군요. 기록이리 4기가 이상 장착을 하셨다면 필수적으로 64Bit로 설립을 해야하죠. 이지하게 32Bit 64Bit 변경은 할수 없으니 램을 장착하시려면 64Bit용 ms window 재설립을 고뇌해보셔야겠죠.
결론은 그냥 포맷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