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담주의 효능 알려진 정보 총정리

반응형




"송담주"의 효능과 장점에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저희들이 등산이나 산을 올라가면 흔하게 보게되는게 소나무이 랍니다 송담이란 소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담쟁이덩쿨을 일컬어 송담이라고 부릅니다.  그 효능과 효능이 탁원해 많은분들이 송담을 활용해서 "송담주"를 담궈먹으려고하는데 말이죠. 보통 지름이 볼펜 굵기 정도가 되면 10~20년 정도는 자랐다고 보는데요. 소나무나 참나무에 기생하는 담쟁이만이 약재로 사용가능하군요. "송담주"의 효능 NO1는 우리체내에 혈액순환을 도와주는것이네요. 우리 몸은 넘어지거나 외부적 충격을 받으면 체내에 순환하고 있던 피가 한 군데 힘을 모아서 어혈이라는 것이 생깁니다.  이때 제때 어혈을 풀어주지 못하면 두통 및 동맥경화 뇌출혈 및 부종의 원인이 하게된답니다. 



요때 "송담주"는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기하여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체내에 있는 어혈과 통증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하게된답니다.  "송담주"의 송담은 소나무의 영양분을 먹고 자라기 떄문에 피통치드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염이나 관절염에 도움을 주는다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충해나 해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주기 위해 내뿜는 물질이네요. 피톤치드의 주성분인 테르펜물질이 향염작용및 향균 작용을 하군요. "송담주"는 꾸준히 복용하실경우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하게된답니다.  특히나 골절상을 입은 분들에게는 공감을 달여서 물을 바르거나 




마시면 복원력이 빠르다는 연구결과가 있네요. 다음은 "송담주"는 당뇨에도 대형 효능을 발휘하게 하게된답니다.  송담에는 이소플라본계 성분이 풍부하여 인슐린의 분비를 조절해주고 혈당관리를 해줘서 당뇨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네요. 실제로 송담을 통해서 당뇨를 의료하거나 그 통증을 완쾌했다네요는 말들이 많습니다.  "송담주"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송담주"는 술이기하여서 그전에 과하게 섭취 할시에는 알콜 중독의 부작용이 있네요. 정지나 복통통증이 나타날 수 있네요. 특히나 소나무가 아닌 시멘트 바위 등을 타고 올라가는 것을 채취하여 먹을 떄에는 독성이 있으므로 섭취를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몇 년전에 천기누설에서 "송담주"에 대한 송신이 나간 후 수 많은분들이 이목을 가지고 있는 채취열풍 하여서 시중에 이미테이션 "송담주"도 많기 하여서 주의하셔야하군요. 끝으로 "송담주" 담그는방식에 대해서 단순하게 해명드릴까 합니다.  송담을 소나무에서 채취후 최대한 바짝 말린 송담을 겉껍질만 살짝 벗겨내신 뒤 송담 줄기의 끝을 자른 다음 병을 에 크기에 맞춰 잘라주는다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담금주는 25~35도의 술을 준비하시면 하게된답니다.  송담과 소주의 비률은 1:2로 해주시고 이때 핵심적인 것은 공기와의 차단을 막대박는 것이네요. 6개월 정도 숙성을 시켜서 먹어야 효능이 좋으며 하루에 한잔 정도 마시면 "송담주"의 효능을 몸으로 느껴보실수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