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소리 쓸개의 알려진 효능에 대한 정리본.

반응형




"오소리 쓸개"의 효능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일단 오소리는 저희들이 이지하게 볼수있는 동물이 아니랍니다.  
우리 나라에서도 서식을 한다고다만 일상에서 이지하게 볼수있는 동물은 아닌데요. 몸길이가 60~90cm되며 꼬리길이는11cm~20cm중량는10~16kg이네요. 오소리 "기름"의 효능은 오소리는 겨울에 잠을자는 특성을 가지고있어 지방이 제일 풍부하기 하여서 이때 "기름"을 분리하며 등에 "기름"이 제일많이있네요. 오소리 "기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상온에서도 굳지않으며 바로 섭취가 가능하군요. "동의보감"에서도 오소리에 대해서 나와있네요. 폐기능이 나쁘고 숨이팔때 오소리 "기름"을 미지근한물에 섞어먹습니다.  식물이나 사슴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혈액에 스며들며 이로운 작용을하군요. 그중에 많이알려진 예로 잔주름을삭제해주고 피부의 탄력을 



킵시켜주는다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오소리 "기름"속 인지질은 세포를 구성하고 세포막을 형성하는 세포중의 하나로 사람 세포막과 친화력이 좋아서 상처치유에효능이 크고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네요. 여기서 주의사항으로는 지성피부나 여드름성 피부에 바르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킬수 있기하여서 그점 주의해주셔야하군요. 다음으로는 오소리  쓸개의 효능이 랍니다 "오소리 쓸개"에는 곰 쓸개에만 들어 있는 UDCA성분이 동물중 유일하게 들어 있네요고 하군요. 이 성분은 눈을 밝게 하거나 피로를 나 신체긴장을 풀어주고 숙취에 좋은




 간기능 복원에 도움을 주는다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그러하여 사람들은 오소리를 작은 곰이라고 부르기도 하군요. 오소리  쓸개주 하루 한잔이면 중년 남성에 다른보약이 요구 없을 정도로 몸에 좋다고하군요. "오소리 쓸개"는 어떻게 생겨 있는지 아는 사람이 별로없고  쓸개는 사람의 발과 같이 보인 여자 버선과 모양이 흡사하며 오소리담즙산 성분 곰 동물의 담즙에만 함유되어 있는 우르소데옥시콜릭산을 함유하고 있네요. 반달곰에서 나오는



 담즙량은 4~5g정도이고 오소리 담즙량 0. 7~0. 9g정도 채취가능하다고 하군요. "오소리 쓸개"를 약재 및 섭취방식에대해서 해명드릴까 합니다.   쓸개는 술에 타서 먹기도하며 환을 만들어서 섭취하기도 하군요  쓸개만먹기에는 정말 쓰고 그맛이 비리기 하여서 꿀에타서 먹는방식이있고  쓸개는 건조시켜 냉동과 냉장을 번갈아 하며 건조시킨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수있네요. 소화에 상관되는 담즙을 분비하는 동물의 담낭 특히나 웅담은 일찍부터 한의학에서 이용되어 왔지요. 




웅담은 반달곰 대형곰의 담낭을 말린 것을 말하며 부정형의 덩어리로 황갈색 또는 흑갈색으로 여물고 맛은 정말 쓰다고하군요. "동의보감"에 의하면 웅담은 담즙분비촉진 흥분제 및 진경진통 제로써의 약효가 인정되고 있으며 급성질환 및 소아병에 사용되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