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문 후기 리뷰 쿠키영상과 손익분기점에 대해

반응형



천문! [허진호 감독]의 3년만 스크린 복귀작으로 기대만발인 영화죠

명세한 연출력으로 사작품의 스펙터클마저 완성시킨 바로 그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 [만족] 등 작품을 통하여 대한민국 대표 감독으로 자리잡은 허진호 감독이 [덕혜옹주] 이후 3년 만에 [천문: 하늘에 묻는다]로 스크린 복귀를 알렸습니다. 극 중 인물들의 평가 변화를 탁월하게 포착해 내 명세한 멘탈 묘사를 그려내며 




내놓는 작품마다 [관람]객들의 인기를 받아왔던 허진호 감독이 이번엔 ‘세종’과 ‘장영실’의 위대한 업적 뒤 사라진 이야기를 그려내며 또 한 번 남다른 연출력을 입증할 예정이군요.



약 삼백팔십만명을 동원해야 손익분기점을 채우는 이번 영화는 총 제작비 백오십억원이 들었다합니다.


 

 허진호 감독은 이번 [천문: 하늘에 묻는다] 연출을 맡게 된 동기로 “‘세종’에 관해서는 많은 자료들이 있지만, ‘장영실’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조선 초기 함께 많은 일을 이뤘던 두 사람에게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잘 알지 못했는데, 시춘당오를 읽고 나니 두 천재의 이야기가 꽤나 흥미로웠다”라고 전해, 실제 ‘안여 사건’으로 ‘장영실’을 곤장 80대형에 처하게 한 ‘세종’과 이후 모든 서류에서 사라져버린 ‘장영실’ 사이견 숨겨진 이야기를 



상상력으로 풀어낸 [천문: 하늘에 묻는다]에 대하여 호기심을 높이군요. 특히, “공통 [관람]객들이 ‘세종’에 대한 많은 지법칙들을 이미 갖고 있는데 어떻게 또 새로운 ‘세종’을 보여줄 수 있을까, 또 ‘장영실’은 당시 모두를 놀라게 했던 그 천재성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 지를 중점적으로 고뇌하면서 촬영했답니다”라고 밝혀, 멜로 영화 속 선보여왔던 허진호 감독만의 명세한 연출력이 더해진 ‘세종’과 ‘장영실’ 두 인물이 스크린에서 어떻게 그려질 지 관심과 기대를 높이군요. 심지어, 대한민국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성과를 이뤄낸 두 인물이었기에 자료고사에만 꽤나 



오랜 시간을 들였고 국내 전문가들과 인터뷰는 물론, 담양, 부안, 민속촌 등 수많은 곳을 누비며 촬영을 실행해 작품도 높은 작품을 탄생시키기 위한 열정을 전했답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에서 실제로 등장하는 ‘장영실’ 발명품들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재현하[고자] 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컸던 간의대는 제작에 긴 시간을 들여, 당대 조선의 과학 발전을 이끌었던 두 천재들의 이야기를 다루면서도 그들의 업적을 보여주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을 방자했음을 엿보게 했답니다. 이처럼 허진호 감독만이 선보일 수 있는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사작품의 스펙터클을 완성한 





것에 대하여 주역 최민법칙 배우는 “항상 인물들의 관련이나 그들이 처한 정황에 대하여서 꽤나 깊게 대중하고 본질을 깊게 집단이고 들어가는, 반드시 소요한 감독님이다”라고 전하며 신뢰를 보내 3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허진호 감독의 새로운 작품을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우리 아이들 역사교육 영화로도 손색없는 영화 천문은

쿠,키는 별도로 존재하질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