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웬디 나이 국적 학력과 키 몸무게는? 최애맴버 제일예뻐!

반응형


오늘 알아볼 웬디는

(대한민국)의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랍니다. 멤버들 중 유일한 영미권 유학생 출신이랍니다. 2005년 초등학교 5학년[만 11세] 때부터 언니와 함께 캐나다와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귀국하였답니다. 현재는 웬디를 제외하고 패밀리가 모두 캐나다로 이민가서 정착하여 재외국민이 되었답니다. 웬디가 캐나다 국적이거나 혼혈이라 추산하는 사람들이 간혹시나 있는데, 그냥 캐나다 유학생 출신인 것이며 엄연히 한국 국적의 한국인이랍니다. 

그녀의 본명은 손승완으로 94년생 올해 26세랍니다.

157cm 40kg O형으로 알려져있지요 [너무 마름 ㅠㅠ]



그녀의 <학력>은 

제천중앙초등학교

Shattuck[-]St. Mary's School

Richmond Hill High School 출신이랍니다.



심지어 "레드벨벳" 뮤직의 화음, 코러스, 후렴, 애드리브를 '거의' 모두 담당하는 매우 중요한 보컬리스트이랍니다. 




한국 이름은 '손승완'으로 다소 [남성]스러운 본명 까닭에 이런저런 에피소드가 많았네요고 한답니다.



1994년 2월 21일 2녀 중 차녀로 서울남달리시 성북구 성북동에서 태어났답니다. 현재 충북 제천에서 초등학교 5학년 재학 중 유학을 가 미국 미네소타의 기숙 사립 학교에 다녔다. '고등'학생 때에는 패밀리들이 캐나다로 이민을 가면서 캐나다에서 살게 되었고 온타리오 주 토론토의 리치먼드 힐 '고등'학교를 졸업했어요.



원래는 진로가 '가인' 쪽이 아니었다고 한답니다. 학문을 곧잘 했는데, 과목은 수학과 뮤직을 좋아했어요고 한답니다. 중학생 때에는 미네소타 주니어 하이스쿨 수학경시대회에 나가 주에서 5등을 하기도 하며 오바마 대통령 상을 받을 정도로 성적이 우수했어요고 한답니다. 




미국은 한국과는 다르게 자신이 수강할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한 과목들도 대체로 어려운 과목들이랍니다. 매 학기 학점 3.85 이상인 우수학생으로 뽑혔고 학교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렸답니다.



그룹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지요. "SM"에 입사한 이후로 약 2년만에 여태 쓰던 창법을 완벽히 바꿔야 했고 도중에 성대결절이 온 현상으로 데뷔를 했어요. 트레이닝 전에는 지금보다도 더 소울풀한 보컬이었는데 연습생을 거치면서 팀 색깔 까닭에 음색을 맞춰 소울풀한 허스키 보이스에서 현재의 살짝 보이기한 음색으로 바뀌었답니다. 아직까지도 "레드벨벳" 내에서는 '가장' 허스키한 편이나 이은미의 (헤어지는 중이다) 커버 영상과 데뷔 직후에 올라온 조성모의 (아시나요) 커버 영상을 비교해보면 음색이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