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사가 지켜야할 에티켓 매너 리스트 모음

반응형


-미덕 그 자체는 너무나 아름다워 첫눈에 우리를 매료 시키고 알아갈수록,점점 더 우리를 그 안에 빠져들게 한다.

-풍류와 쾌락을 아는 진정한 남자라면 도리를 지키는 법이다. 그런 사람은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옷차림으로 알아볼수 있다.

-태도, 분위기,사용하는 단어 그리고 어조를 부드럽고 다정하게 하라.

-진정한 신사라면 음울하거나 신비해 보이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젊잖은 매너가 하찮은 걸로 여겨질지 모르지만,개인 생활에서 행복을 추구하는데 특히나 여자들과 함께 있어서는 무척 중요 하다.

-저녁시간은 연회장에서 극장에서 그리고 아주 최고의 친구들과 함께 보내야 한다.

-이 길었던 허튼소리를 마칠때이다. 이 책이 누군가에게 한가지라도 도움이 되었다면,이걸쓴 수고를 보상하고도 남는다.

-온당치 않은 주제로 흐르는 대화를 조심하라.



-여러 사람이 모인곳에서는 될수있는한 논쟁을 피하라.

-어리석은 사람들이 모인 장소에서도 항상 주의를 기울려라.왜냐하면 당신에게 유익한 뭔가를 알려 줄 수 있으니까.

-악이란 너무 추하게 보여 우리에게 충격을 준다. 그래서 처음엔 미덕의 가면을 쓰고 우리를 유혹한다.

-악과 결연하는것은 천성적으로 악하게 태어난 것보다 열배는 더 위험하다.




-시끄럽고 열띤 논쟁은 절대 계속하지 말라.  모욕은 상처보다 훨씬 오래 간다.

-새친구를 만들때는 느긋하게.

-삐걱거리는 열정,변하기 쉬운 기분,아니,우리의 건강과 정신 조차도 모순된 행동을 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불한당이란 가장비열하고 창피한 죄악으로 뭉쳐진 사람이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이름을 욕보일지 궁리하는 동안 포도주와 매독은 누가 먼저 그의 건강을 파괴할지 내기를 벌이는 법이다.

-배운 사람이라면 수양을 쌓고 노력을 하고 스스로 관심을 가짐으로써 원하는 뭐든 될수가 있다고 확신한다. 단 시인만 제외하고.

-덕스러운 행동을 보이면 나도 그동기에 대해 굳이 따지지 않겠다.

-당신의 기질과 성격을 다스릴수 없다면,대마침 옆에 있는 사람중에서 당신의 기질과 흡사한 사람들을 골라 내라.

-당신 원수들에게 싫어한다는 걸 계속해서 보여 줘라. 왜냐 하면 적의를 감수하는 것은 옹졸한 행동이지만 

 단호하게 자신을 방어 하는 것은 정당한 행동으로 둘은 확연히 다르기 때문이다.



-남자들은 이성보다는 마음에 따라 행동하는 경우가 더많다.

-그리고 열정에 휩싸인 사람을 발견 한다면,그열정과 관련해 그 사람을 절대 믿어선 안 된다는 것을  떠올려라.

-결혼을 서두르지 마라. 중요한 일이니 자신을 먼저 돌아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