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국가부도의날 쿠키영상과 엔딩크레딧, 1997년 그날에 대해

반응형


벌써 imf가 터진지, 20년이 다되가고 있네요...

98년은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죠


스타크래프트2가 발매된 연도이기도하고

덕분에 pc방열풍과 함께

대한민국이 게임 강국으로 올라서는

계기가 된 해이기도 합니다.



기쁜일이 있으면 안좋은일도 있지요

그것은 바로 국가부도 사태인

IMF통화자금 지원문제입니다.


사실 이전까지만 해도

은행에 넣어두면 금리가

엉첨나고... 모든게 호황이었죠

경제 대 성수기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버블경제가 붕괴되면서

정말...많은 국민들이 힘이 들었던

시기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누구도 다루기 힘들었던, 아팠던

우리에 과거...97~98년도 격동의

그 순간을 담은 국가부도의 날이 개봉을 합니다.



이번 영화는 김혜수, 유아인 투톱주연인데요

저는...정말, 가슴아프면서도 재밌게 보았네요

쿠키영상은 따로 없는 이번 영화


흥행도 좋지만, 자라나는 젊은세대들이

이 영화를 보고 불과 얼마전에

일어난 일이 었음을 알았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반응형